폭염에 대처하는 방법 행동요령 온열질환 대처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폭염에 대처하는 방법 행동요령 온열질환 대처

by 백조를 꿈꾸는 미운오리2 2023. 8. 6.
반응형

연일 비정상적인 고온 현상으로 지속되는 가운데 폭염으로 인한 크고 작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마다 심해져 가는 폭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무더위 안전수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염주의보 VS폭염경보

·폭염주의보는 일 최고 체감온도가 33℃ 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거나 일 최고 체감온도 상승 또는 폭염 장기화 등으로 중대한 피해발생이 예상될 때입니다.

·폭염경보는 일 최고 체감온도가 35℃ 이상인 상태가 2일이 이상 지속될 거승로 예상되거나 급격한 체감온도 상승 또는 폭염 장기화 등으로 광범위한 지역에서 중대한 피해발생이 예상될 때입니다.

반응형
온열질환

·열사병

-피부가 뜨겁고 건조하여 붉게 변하거나 고열과 심한 두통, 식은땀, 탈진, 오한, 저혈압 등으로 나타납니다.

-시원장소로 이동을 하거나 물로 몸을 적시고 부채, 선풍기등으로 몸을 식혀야 합니다. 얼음주머니를 목과 겨드랑이 밑, 등에 대고 체온을 낮춰주는 것이 중요하며 위급한 상황에는 119로 즉시 신고하셔야 합니다.

·열탈진

-땀을 많이 흘리고 차고 젖은 피부 상태가 되며 창백해집니다. 극심한 무력감과 피로, 근육경련, 오심, 구토, 현기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원한 장소에서 휴식을 하거나 충분한 수분 보충을 해야 하며 1시간 이상 증상이 지속될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열경련

-팔이나 다리, 복부, 손가락 등의 근육에 경련이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시원한 장소에서 휴식하며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주며 경련이 일어난 부위 마사지를 해주시면 됩니다. 1시간 이상 증상이 지속될 경우나 지저질환으로 심장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응급실 내원이 시급합니다.

폭염대처 행동요령

·갈증을 느끼지 않아도 자주 물을 마셔야 합니다.

·외출시 양산이나 모자를 이용해 햇볕을 차단하고 헐렁하고 밝은 색깔의 가벼운 옷을 입어 시원하게 지내야 합니다.

·가장 더운 시간대인 낮 12시 ~ 오후 5시에는 휴식을 취하셔야 합니다.

·음식 먹기 전 손을 씻고 음식은 익혀 먹으며 적절한 온도 조절 및 환기로 여름철 질병에 조심해야 합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이 효능 및 영양소 부작용

오이 여름철 자주 접하게 되는 야채 오이는 특유의 향으로 인해 호불호가 있는 야채이기도 하지만 즉각적인 수분 보충을 하기에 좋은 채소입니다. 생식으로 먹기도 하지만 김치나 샐러드, 장아

50.money-infor.com

 

서울썸머비치 서울도심 물놀이장 개장 위치 시기 참여방법

서울썸머비치 시민들이 멀리 피서를 가지 않고도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도심 속 피서지가 서울 곳곳에서 문을 엽니다. 시내 주요 공원, 광장 등 녹지공간에서 시민들이 더위를 시원하게 이겨낼

50.money-infor.com

 

반응형

댓글